가족 여행

[필리핀/보라카이] 필리핀 입국시 원헬스패스, 보라카이 입도시 QR코드, 한국 귀국시 Q코드, 입국전 검사(10월 1일 0시 부로 의무 해제)

라미네즈 2022. 8. 17. 14:45
반응형


팬데믹 이후로 많은게 바뀌었는데요~
타국으로 넘나다닐때 건강 신고서들이 전보다 조금더 강화되었죠~
그것에 대해선 어느 나라나 다 마찬가지 인듯 합니다.

먼저 필리핀 입국시에는 원헬스패스라는 곳에 개인정보, 건강상태, 입국시 숙소등을 기입하고 받는 QR 코드나 바코드가 있습니다.
이것은 필리핀 입국 예정일 3일전부터 하셔야하고 필리핀에 입국하시려면 모두 등록 하셔야 됩니다.


● 필리핀 원헬스패스
https://onehealthpass.com.ph/

One Health Pass

onehealthpass.com.ph


이 싸이트를 통해 등록 가능하시고 등록 방법은 블로그나 유투브등에 많으니 그대로 따라 기입하시면 됩니다.
다만 숙소 이름, 숙소의 동네 정도는 미리 영문으로 준비하시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등록은 어렵지 않으나 제 경우를 들어서 몇가지 를 써보려합니다.

저는 네이버 앱을 통해서 등록을 했습니다.
각종 브라우저나 앱이 있으니 본인이 편한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앱의 경우는 자동 영문 번역 기능이 있는데 결과물이 영문으로 나와야 하므로 번역없이 영문 등록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제 경우도 이과정에서 몇번 날아가버려 머리 쥐어 뜯을뻔 했네요~




미리 영문번역 끄시고 진행 하시다가도 마지막에 가서 "영문 백신 접종 확인서"를 사진파일로 등록을 해야하는데 그 곳에서 다시 자동번역이 되어서 다시 끄다가 한두번 날렸죠... 정말 짜증이... ^^;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이 경우라도 끝까지 해보시고 영문으로 등록만되면 아무 상관 없습니다.



결과물입니다.
QR만 받으면 되죠~
다만 QR 아래 이름부터 숙소등등이 영문으로 나와야 합니다.
필리핀 공무원들은 우리나라 공무원들과 많이 다릅니다. ^^;

그리고 등록 하실때 꼭 본인의 폰에 하시는게 QR 쓰기가 편합니다.
(그리고 예비로 용지에 인쇄까지 하시면 퍼팩트~!!!)


● 보라카이 입도 QR
이건 7일전부터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라카이 관할인 아클란 지방정부에 신고하는거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그외에도 몇가지 필요한건 있으니 페이지 링크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https://www.itsmorefuninthephilippines.co.kr/travel/boracay-requirements

필리핀 관광부 | 보라카이 여행준비물

보라카이 여행준비물 보라카이 여행준비물 Boracay Travel Requirements 눈부신 백사장과 맑고 깨끗한 바다, 그리고 바람에 흔들리는 초록의 야자수까지! 천국과도 같은 보라카이(Boracay Island)로 여행을

www.itsmorefuninthephilippines.co.kr


보라카이 입도 준비물중 OHDC 등록후 QR 받기
https://www.touristboracay.com/

Tourist Boracay - Home Page

In compliance with Section 38 of the Republic Act No. 9593 or the Tourism Act of 2009 and Section 121 of its Implementing Rules and Regulations, LGUs are required to adopt a system of collection and reporting of tourism statistics. Guide for Tourists Going

www.touristboracay.com



원헬스패스와 마찬가지로 비슷하므로 블로그나 유투브등을 옆에 켜두고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어렵진 않습니다.

보라카이 입도용 QR 같은 경우는 A4 용지에 여권 전면본과 같이 인쇄해서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한장에 같이 해도 되고 혹시나 예비용으로 1장정도 더 출력해서 따로 보관하면 더 좋음)



● 한국으로 귀국시 건강확인서 Q코드
예전에는 기내에서 종이에 체크해서 그냥 제출했었는데 코로나 탓에 좀더 까다로워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그렇게 어려울건 없지만 좀더 귀차니즘이...

질병관리청 큐코드 웹사이트
https://cov19ent.kdca.go.kr/cpassportal/biz/beffatstmnt/step1.do

Q-code - step1. 약관 동의

cov19ent.kdca.go.kr



이쪽으로 하시면 되는데 때에 따라 접속에 장애가 있을수 있습니다.

여행 말미에 미리 Q코드 등록하셔서 한국 공항도착시에 QR 내미시면 일처리가 빠릅니다.

기존 처럼 기내서 나눠주는 건강신고서 용지로도 가능하지만 인천공항의 경우 용지에 인쇄된 서류(입국전 현지서 검사 받은 음성 확인서)를 내야하므로 메일을 담당자분께 보내서 다시 인쇄 해야하는등 조금더 복잡한 과정이 있다.
제일 좋은건 현지서 코로나 검사후 결과를 용지로 받을수 있으면 그대로 제출하면 되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메일이나 카톡등으로 받으면 조금더 번거롭다.


예전보단 조금더 번거로운 과정이 있지만 블로그나 유투브등에 충분히 할수있을 정도로 자료가 많으니 차분히 따라하면 크게 어렵진 않다.
미리 준비해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 ps... 1
한국으로 입국시에 현지에서 간이 키트 검사후(권한있는 지정병의원등) 음성확인서를 받아서 입국해야 했었는데... (입국일 기준 24시간내 검사)《 9월 3일 0시 기준 해제 》 된다고 한다.
그러면 입국시에 현지에선 그냥 출발해서 자진 건강 신고서(위에 입국 Q코드 or 기존 신고서 ) 작성하고 현행 대로라면 24시간내에 PCR 검사만 하면 된다.

ps... 2
추가 1의 내용에서 《10월 1일 0시》부로 《입국후 의무 PCR 검사는 해제》된다.
다만 증상이 있을시 3일 이내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무료로 받을수 있다.
(별도로 포스팅 함 아래 링크 참조)
https://dinosys.tistory.com/m/1137

[해외여행/입국절차] 입국 PCR 의무 검사 절차 해재

10월 1일 0시부로 입국시에 시행되던 의무 PCR 검사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해외 입국의 감염율이 8월 1.3% 에서 9월 0.9%로 더 낮아지고 현재 유행하는 BA.5 변이 치명률이 낮아서 해제한다고 하네요~

dinosys.tistory.com


입국시에 자진 신고서(Q코드 or 신고용지)까지만 처리하면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