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맛집

[경남/산청] 칼국수 맛집 "종가 닭칼국수"

라미네즈 2023. 8. 8. 13:18
반응형

콩국수와 해물 순두부 맛집
기대보다 맛있었던 종가 닭칼국수




수선사 갔다가 그냥 집으로 가려다 어중간해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먹느니 그냥 산청에서 먹고 가자 싶은 생각에 찾은 식당이 종가 닭칼국수다.



산청 IC를 이용해 수선사를 다녀간다면 그 동선에서 먼 거리가 아니라서 부담 없이 찾을 만한 거리다.



외관은 그냥 시골 조그만 식당의 평범한 가게였는데 실내 인테리어는 아주 깔끔한 편이고 사장님의 음식에 대한 애정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시큼한 맛이 나는 콩나물 무침은 조금 어색했지만 나머지 반찬들은 맛있는 반찬들이다.  



국산콩으로 직접 만드신다는 콩국수 (9,000원)

메인이 닭칼국수인 듯한데 엄청 고민 끝에 더위가 이겼는지 콩국수를 주문해 버렸다.

기대치보다 훨씬 진하고 고소한 맛이 제대로 나는 완성도 높은 콩국수다.  
면도 탱글하니 좋다.  

다음번 수선사 연꽃을 볼 기회를 갖는다면 이 집 닭칼국수도 꼭 한번 맛보고 싶다.  



밥이 땡긴다던 마나님이 주문한 해물 순두부 (9,000원)

차가운 콩국수를 다 먹고 한입 먹어본 해물 순두부찌개는 예상보다 훨씬 맛있었다.  
덕분에 마나님 남긴 반공기까지 싹 비웠다.


산청 닭칼국수는 저녁시간으로는 이른 시간임에도 주변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로컬식당으로 제법 인정받고 있는 듯 느껴졌다.

어떤 식당을 갔는데 기대치 보다 훨씬 좋으면 기분이 좋은 법~
예상보다 맛있는 밥을 먹고 기분 좋게 나왔다.




종가닭칼국수
0507-1445-7301
경남 산청군 산청읍 웅석봉로 36
6시 30분 ~ 21시

[네이버 지도]
https://naver.me/FLKvQgOU

네이버 지도

종가닭칼국수

map.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