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맛집

[경남/양산] 팔당 원조 칼제비

라미네즈 2024. 3. 18. 09:23
반응형

이영자 추천 맛집 팔당 원조 칼제비



칼제비는 주변에선 보기 힘든 메뉴인데 오래전 포스팅했던 자연 발효 효모 빵집이 없어지고 그 자리에 새로 생겼다.  

언젠가 유튜브에서 봤던 기억이 있는데 이영자 씨가 맛집이라며 찾았던 그 프랜차이즈라니 맛이 어떨지 궁금했다.  



집에서 가까운 남양산 성당 맞은편이고 효돈가스 옆이다.  



이영자 씨 외에도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었다고...  



새로 오픈한 가게라 깔끔한 인테리어로 잘 정리되어 있었다.  



주문은 태블릿으로 테이블에서 직접 선택한다.



칼제비와 어울릴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국물을 더 풍성하게 해 줄 채 썬 파와 김가루를 내준다.



칼제비 2인분(1인 10.0)

"황태, 새우, 바지락을 사용하여 시원하고 진한, 순한 맛의 팔당원조칼제비 인기 메뉴입니다"라는 문구답게 바지락도 제법 들었고 맑은 타입의 국물이 시원한 맛을 낸다.  

본점은 끓여서 내준다고 하는데 여긴 테이블 위에서 직접 끓이다 보니 시간을 어느 정도 두느냐에 따라 맛이 다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다를 수도 있다.  

그런 점에서 국물 같은 경우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고 수제비는 얇은 타입이라 금방 익는 편이고 면은 탱글한 느낌이 들고 당연하겠지만 끓일수록 퍼지니 취향에 맞춰서 시간 조절을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맛이 없지는 않았으나 기대치가 높아서 그랬는지 상대적인 아쉬움은 있었지만 그것도 완성해서 내주는 것과 직접 끓이는 것과의 차이가 있지 않나 싶다.  


죽(2.0) 추가 주문했는데 사진을 깜빡해 버렸다.  

약간의 채소와 생 계란이 들어간 샤브샤브집의 죽 스타일인데 칼제비를 다 먹고 직원에게 부탁하면 죽을 가져다 조리해 준다.  

죽은 우리가 좋아하는 타입이라 배가 부른 상태에서도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  



팔당원조칼제비
0507-1417-8893
경남 양산시 백호로 42-1
11시 ~ 21시 30분

[네이버 지도]
https://naver.me/xs8qiJbm

네이버 지도

팔당원조칼제비

map.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