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맛집

[경북/포항] 구룡포 대게 선주협회 "구룡포 대게 유통센터"

라미네즈 2023. 12. 28. 07:00
반응형

구룡포 대게 유통센터 최근 정보 업데이트



이번 시즌에 벌써 2번째 구룡포를 다녀왔다.

사실 중간에 지인 통해서 구룡포의 다른 업체의 대게를 택배로 받아먹어 봤는데 아쉽게도 구룡포 대게 유통센터 보다 품질이 안 좋았다.

대게는 바람도 쐴 겸 가서 먹는걸로다가...



집에서 1시간이 훌쩍 넘는 거리지만 드라이브 삼아 바닷바람 쐬러 나들이 오는 기분이 드는 곳 구룡포...



바로 앞으로 가지 않고 구룡포 시장을 들러 시장 쪽 대게 가게들 구경을 해보려고 돌아보니 확실히 가성비는 구룡포 대게 유통센터 쪽이 더 좋은 건 맞는 듯하다.  

이쪽이 일단 가격이 조금씩 더 비싼 편인 데다 구룡포 대게 유통센터만큼 다양한 가격대의 대게가 준비된 게 아니라서 선택의 폭이 상대적으로 좁은 편이다.

대충 둘러본 결과 2~3인 기준으로 구룡포 시장에서 대게를 즐긴다면 20~30만 원 정도의 비용은 들 것 같다. (물론 선택에 따라 다르지만 선택의 폭이 작다 보니 원하는 대로 안될 수도 있을 것 같고 시장 안의 가게들 뿐만이 아니라 구룡포 대게 가게들 대부분이 비슷하다)

그리고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장단점이 있다.

시장 쪽이나 구룡포 대게 가게들 대부분이 횟집 스타일로 소위 스끼다시를 내는 스타일이라 그 가격도 포함이 된다고 보면 될 것 같고 구룡포 대게 유통센터는 대게와 볶음밥이 주종이고 그것도 각자의 선택이라 비용 측면에서는 조금 더 유리하다.  



대게를 배부르게 먹는 게 낫다고 생각하는 우리는 늘 이곳만 간다.

이전에도 썼지만 네비에 구룡포항을 치면 바로 앞으로 안내하므로 어려울 것 없고 바로 옆이 버스 간이 터미널이라 찾는 데는 문제없다.  



들어가서 목욕탕처럼 나뉜 수조에 가격표가 다 있어서 원하는 대로 선택하고 결제하면 밖에서 바로 쪄준다.  



먹고 간다면 안쪽 식당에서 무료로 먹을 수 있고 볶음밥등 추가 메뉴만 결제하면 된다.  



찜기에 넣는 순간 번호표를 주고 가져간다면 아이스 박스에 포장을 해서 준다.  

이번엔 기분 좋은 행운의 "칠" 당첨~!!!    ^^



먹고 간다면 도구들을 챙겨주지만 비닐장갑은 각자 미리 준비해 가야 한다.  

몇 년 전부터 일회용품 규제로 식당에선 지급을 하지 않는다.  

미처 못 챙겼다면 손 씻을 생각하고 먹거나 아니면 바로 길 건너편에 마트가 있으니 구입해도 된다.  



이번에는 20,000원짜리 5마리로 했다.  

앞전에 25,000원 대게들이 워낙 좋아서 그걸 택하고 싶었는데 대게 수조가 거의 비어 있다시피 했고 가운데 가격의 대게들은 대부분 다 판매가 되어 버려서 대게 조업을 나갔다고 했다.  

솔직히 앞전 25,000원 대게들 보단 조금 아쉬웠지만 대게가 없으니 어쩔 수 없다.



그래도 수율이 좋아서 살이 꽉 차있는 대게는 당연하겠지만 확실히 제철에 먹고 직접 와서 먹는 게 최고인 듯하다.


내 사랑 대게장 볶음밥...  

이 볶음밥은 진짜 사랑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나는 대게는 솔직히 먹어도 안 먹어도 그만이지만 이 볶음밥 때문에 간다.  


급히 구룡포 대게 유통센터의 포스팅을 다시 하는 이유는 이 포스팅으로 찾으실 분들이 계신다면 1월 초에 가시면 꽉 차있는 대게 수조를 만끽하실 수 있을 것 같다.  

대게 조업을 나가면 기본 1주일은 소요된다고 했다.  

연말 안쪽으로 찾으면 대게가 없을 것 같아서 1월 초에 방문하는 거 강추한다.  




돌아오는 길에 구룡포 초등학교 앞쪽을 보니 여전히 찐빵집 앞에 대기줄이 많다.  

70년 이상 역사와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와서 이슈가 된 철규분식이나 양옆 쪽에 찐빵집들마다 대기줄이 가득이다.  

나들이나 여행 삼아 맛있는 대게나 찐빵, 소문난 대게짬뽕도 맛볼 수 있고 항구 건너편에 일본인 가옥 거리가 있는 구룡포는 여전히 핫플레이스다.  

이제 곧 새해인데 구룡포도 해맞이 행사로 다시 몸살이겠지만 한 번은 찾아볼만한 곳이다.  




구룡포 대게 유통센터 추가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https://dinosys.tistory.com/m/1500

[경북/구룡포] 구룡포 대게 선주협회 대게 직판장 "구룡포 대게 유통센타"

1년에 한두 번은 꼭 오게 되는 대게 시즌 구룡포 대게 직판장 며칠 전 지인이 구룡포에 대게 사러 갔다며 살 거냐며 전화가 왔다. "그렇네~ 대게 시즌이 왔네..." 소식을 접한 마나님은 늘 그렇듯

dinosys.tistory.com


728x90

'가족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남/양산] 졸또 수육 돼지국밥  (72) 2024.01.02
[경남/양산] 샬로우커피 양산점  (82) 2023.12.29
[부산/중구] 서울 깍두기  (94) 2023.12.27
[경남/양산] 양산 제 1국수  (78) 2023.12.25
[경남/양산] 장우동  (80) 2023.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