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여행

[충북/단양] 수양개 빛터널

라미네즈 2024. 2. 9. 15:44
반응형

아름다운 선사 유적지의 밤 수양개 빛터널과 야외정원



수양개 빛터널과 야외정원은 앞전 포스팅했던 수양개 선사 유물전시관과 붙어 있다.

유물전시관을 보고 같이 보면 좋았겠지만 메리트가 있는 시간을 생각하지 못하고 방문해서 해 질 때까지 도담삼봉과 단양 구경시장을 거쳐 다시 돌아왔다.  

현재는 14시부터 운영을 한다지만 낮에 가는 것보다 해가 진 뒤에 가는 게 훨씬 메리트가 있는 곳이다.  

방문 계획이 있다면 방문 시에 운영시간을 꼭 확인하고 방문하는 게 좋고 현재는 2월 1일부터 14시 ~ 21시까지 운영한다.  

겨울시즌에는 아무래도 저녁에 춥기 때문에 따뜻하게 준비를 하고 방문하는 게 좋다.



다시 찾은 수양개 선사 유물전시관은 오히려 해가 진 뒤에 방문객이 더 많은건 빛터널과 야외정원 탓이다.  

유물전시관 포스팅에서 썼지만 건물의 왼편 조명들이 있는 곳에 티켓부스가 있고 티켓을 사서 유물 전시관으로 들어가면 입구가 있다.  



입장료는 대인(16세 이상) 9.0, 소인(4세 ~ 15세) 6.0이고 수양개 선사 유물전시관과 함께 이용하면 입장료 2.0을 할인받는다.  

입장 시간이 중요한데 기본 시간은 하절기(5월 ~ 10월)는 16시 ~ 22시까지 입장 마감이고 나머지 동절기는 16시 ~ 21까지라고 하는데 위에 쓴 데로 현재는 14시부터 시작한다고 한다.  

시작 시간보다는 해지기 전에 도착해 유물 전시관을 둘러보고 해지고 빛터널과 야외정원을 같이 보는 시간이 가장 좋은 스케줄이다.



입장료를 결제하면 받는 팔찌는 손목에 두르고 입장시 확인을 받아야 한다.



매머드 상 옆으로 입구가 있다.  



이 문으로 입장...



작은 매점에 간단한 먹거리나 음료도 판매하고 편의점 라면 기계도 갖춘 이곳에서 직원들이 팔찌를 확인한다.  



특별한 건 없지만 외부 음식물 금지와 애완동물 출입은 안되고 관람동선이 굴곡이나 경사 계단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유모차나 휠체어 이용은 어렵다.

그리고 화장실이 없으므로 수양개 선사 유물전시관 화장실에서 미리 해결하는 게 좋다.  


우리는 야외 정원부터 돌아보고 빛터널을 갔는데 순서를 바꾸면 동선이 좋다.  

딱히 코멘트 필요 없을 듯해서 사진과 동영상을 편하게 보면 사실 거의 대부분 다 볼 수가 있다. (사진, 영상 많음 주의)

좋은 관람하시길...



입구 오른편에 있는 빛터널 여기부터 관람하면 동선이 편하다.



 

사진도 좋지만 음악과 함께 조명색이 바뀌거나 그래픽과 같이 전시되므로 짧은 영상들을 추가했다.  


빛터널과 야외정원은 선사 유적지에 만들어진 공간이라고 한다.  
그러다 보니 음식물이나 애완동물 출입도 제한하고 자연 그대로 만든 곳이라 유모차, 휠체어도 이용은 힘들다.  

밤이 되고 조명이 들어오면 이쁜 곳이라 꼭 이용시간 참고해서 저녁 시간에 찾는 게 좋고 이쁜 사진도 많이 건질 수 있는 곳이다.  

가족등 좋은 사람들과 가볍게 산책하며 즐거운 시간 나누기 좋은 곳이고 선사시대 사람들의 터에서 현재 우리가 같이 공존하는 이쁜 공간이다.  




수양개빛터널
043-421-5454
충북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월요일 정기 휴무
14시 ~ 21시


[네이버 지도]
https://naver.me/xKWRbwab

 

네이버 지도

수양개빛터널

map.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