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맛집

[경남/양산] 요달의 찜닭 양산1호점

라미네즈 2024. 3. 8. 09:49
반응형

맛있게 한 끼 가능한 요달의 찜닭 환장 간장찜닭



최근의 논란이 있었지만 몇 년 전부터 좋아하던 TV 프로그램 최강야구 애청자인데 그러다 보니 유튜브에서 야구 관련 영상 추천이 많고 그중 하나인 야구돼장 이대호 채널도 자주 본다.

현역 선수라든지 야구 관련자등이 출연해서 이대호 선수와 식사하며 대담을 나누는 채널이다.  

최근 영상이 떠서 보던 중 채널 주인 이대호 선수와 최강 야구 멤버 김문호, 신재영 선수가  맛있다며 먹었던 음식이 찜닭이었고 그 브랜드는 요달의 찜닭이었다.

몇 가지 메뉴 중 이대호 선수와 김문호 선수의 원픽은 차돌 곱창 찜닭이었지만 곱창을 싫어하는 마나님이라 힘들 것 같고 대신 메인 격인 메뉴라도 한번 먹어보고 싶었다.  

찾아보니 부산본점 외 대여섯 곳, 김해, 기장에 지점이 있고 양산에도 두군데 있는 신생 프랜차이즈고 집에서도 가까운 물금에 요달의 찜닭 양산 1호점이 있어서 배달해 먹어봤다.



집 앞에 잠시 나갔다가 들어오는데 배달 라이더와 만나서 바로 받았다.  

특이한 게 메뉴 옆에 배달비 무료라는 표기가 된 메뉴가 있으니 혹 배달 원할 때 고려 해볼 만하다.  



주문은 요달의 찜닭에 메인 메뉴 격인 환장 간장찜닭이었고 1인분(16.9)만 주문해 봤다

찜닭, 흑미밥, 무절임이 든 생각보다 단출한 구성이었고 1인분에 17.0 원 정도면 좀 비싼 건가 싶기도 하다.

2인분은 1만 원 더 비싸진다.



생각보다 푸짐하다는 느낌은 없다.

하지만 마나님과 둘이서 먹는데 1인분에 밥이랑 먹으면 한 끼 정도로는 딱 적당할 양이다.



100% 닭다리살로 만들고 그 외에 넙적 당면, 채 썬 파, 감자, 메추리알, 채소 등으로 구성된 간장 찜닭이다.  

처음 열었을 땐 소스가 짜장 소스인 줄 알았다.
냄새도 비슷했고 실제 맛도 그 느낌이 난다.  

순한 맛으로 주문했지만 기본은 약간 매콤인데 다른 재료나 소스에서 매콤함은 특별히 없고 넙적 당면에서 매콤한 맛이 났다.  

굉장히 매운 정도는 아니지만 어린아이들과 먹을 때 참고 하면 될 것 같다.

선수들이 이 메뉴를 먹으면서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겠다는 얘기를 했었는데 보통맛 정도해서 살짝 더 매운 느낌이 있으면 그럴만하다 싶다.  


요달의 찜닭의 환장 간장찜닭은 가성비는 살짝 아쉽지만 맛은 나쁘지 않은 메뉴라 급할 때 한 번씩 식사나 술안주로 나쁘지 않다.  




요달의 찜닭 양산 1호점
055-386-0805
경남 양산시 물금읍 초장길 3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