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여행

[필리핀/보라카이] 헤난 가든 리조트 Henann Garden Resort 수영장외 공용시설

라미네즈 2024. 8. 26. 10:00
반응형

헤난 가든 리조트 수영장, 조경 시설



헤난 가든은 동남아 감성과 함께 이쁘다는 평가를 받는 리조트로 한국인들에게도 많이 사랑받는 보라카이 대표적인 리조트다.

헤난 그룹의 리조트가 작은 섬인 보라카이에만 7개라고 하는데  위치가 애매한 한 곳 정도만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 좋은 위치고 헤난 그룹의 리조트들은 룸컨디션이 어느 정도 보장이 된다는 점에서도 인기가 많은 편이다.

가격 1위인 헤난 크리스털 샌즈 리조트가 박당 평균 20만 원 내외로 가장 비싼 편이고 그 밑으로는 가든, 리젠시, 라군등이 박당 15만 원 내외의 가격이고 나머지는 10~ 15만 원 선 정도가 일반적이다.  
(물론 비/성수기 등에 따라 가격 차이 있음)  



야자수와 잘 조성된 정원을 자랑하는 헤난 가든은 리셉션에서 나서면 바로 보이는 풍경...

왼편이 그랜드라고 부르는 신관이고 오른쪽 건물이 프리미어라고 부르는 객실들이 있는 구관이다.  

건물 지은게 시기가 좀 난다는 것 외에는 사실 큰 차이는 없다.


헤난 가든의 트레이드 마크...



메인 수영장...



그랜드 풀억세스 수영장...



물론 프리미어 건물 앞에도 수영장이 있다.



조경이 좋은 광장과 메인 수영장에 있는 풀바...

음식이나 음료 등 주문해서 풀바에서 즐기거나 룸, 선베드등 원하는 곳으로 가져다준다.  



가든 리조트 레스토랑...

아침엔 조식, 저녁에는 뷔페로 운영되고 라이브 공연도 간간히 하는 곳이고 앞에 광장은 저녁 8~9시 정도에 불쇼를 진행한다.  



디럭스 룸들이 있는 비치로 나가는 후문 쪽...

이 길 왼편에도 프라이빗한 수영장이 하나 더 있다.

후문 나가기 전에 흡연구역이 있고 식당 광장 맞은편, 그리고 리셉션에서 그랜드로 들어가는 입구에 흡연구역, 총 세 군데가 있다.  

출구 쪽 건물 2층에 실내 운동시설이 있는데 체크인할 때 잠시 보니 투숙객은 아직 무료라고 본 것 같다.

후문으로 나오면 비치로 연결되는데 그 앞이 KFC 매장이 있으니 출입할 때 기억해 두면 찾기 쉽다.  



KFC 매장 옆으로 출입구가 있다.  



선셋 시간이면 후문으로 나와 화이트 비치 선셋을 즐기기 좋고 아침에 비치 산책을 즐기기도 좋다.  

후문에서 여행객 대부분 동선인 디몰이나 스테이션 3쪽도 멀지 않아서 비치로 걸어 다릴만한 거리다.  



여전히 선셋 시간에는 하루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비치로 몰려나온다.  



한동안 해변 환경을 이유로 없어졌던 선베드가 다시 승인되어서 다시 바다를 느긋하게 즐기기 좋아졌다.  



비치에 있는 선베드는 전담 직원이 관리하고 있고 예전만큼 많은 갯수는 아니어서 원하는 시간에 이용을 못할 수도 있으니 미리 체크하는 게 좋다.

전담 직원에게 운영시간은 AM 6시 ~ PM 6시로 들었는데 이른 시간에 비치 물놀이를 편히 즐길 수 있는 것도 좋은 점이다.  
(비치로 나갈 때나 호핑시에 체크인 때 받은 비치 타월 교환카드로 비치타월 챙겨나가야 하고 카드 하나당 비치 타월 한 장씩 교환한다)



선베드에 누워서 화이트 비치와 하늘을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 제대로다...



해가 지고 나면 헤난 가든 리조트의 또 다른 매력을 뿜는다.  



잘 관리된 조경과 수영장에 조명이 들어오기 시작하면 낮과는 또 다른 헤난 가든의 감성에 다들 사진 몇 장 정도는 남길 만큼 이쁘다.  


현재로는 가격이 말하듯 헤난 크리스털 샌즈가 가장 인기가 있는 건 사실이다.  

가장 최근에 지어진 데다 위치도 가든만큼 좋은 위치에다 신상 건물이니 인기가 높다.

크리스털 샌즈 리조트의 인피니티 풀이 인스타 감성에 잘 맞아 인기가 많지만 샌즈 리조트의 폭이 좁은 특성상 다른 수영장이 작은 편이다.  

그에 반해 처음부터 계획을 가지고 건축한 가든 리조트라 상대적으로 수영장 여건이 좋은 건 사실이고 더불어 잘 관리된 조경과 해가 지고 나서의 가든 감성을 더하면 개인적으로는 가든이 조금 더 마음에 든다.  

거기에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 숙박비용도 매력 있다.

개인적으로는 가든이 조금 더 정이 간다.  




Henann Garden Resort
https://maps.app.goo.gl/9ZLS7XnnFNWuzHJr8

Henann Garden Resort · Malay, Aklan

www.google.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