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후기

[경남/양산] 그랜드 타이어

라미네즈 2024. 3. 19. 10:25
반응형

양산 타이어 샵 추천



예전에 타이어 교환할 때 이리저리 가격 알아보다가 알게 된 가게가 그랜드 타이어다.  

이번에 딸애 차량 타이어 교환하게 되어서 알아보다 그랜드 타이어에서 새 타이어로 작업했다.  

타이어는 일정 기간 운행을 하면 교환해야 되는 소모품이니 자동차 소유자라면 누구나 해당되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타이어를 대한 생각은 사람마다 정말 천차만별이다.

중고 타이어 선호하는 사람, 아님 저렴이 타이어만 고집하거나, 안전에 직결되는 품목이니 항상 새 타이어 또는 그 이상의 고급 제품으로만 하는 사람 등등 생각이 정말 다양하고 그에 따라 치러야 하는 비용도 폭이 적지 않다.



그랜드 타이어는 양산 IC에서 석계 방향으로 우회전하면 몇 분 거리다.  

여타 업소들처럼 다양한 타이어를 취급하지만 그랜드 타이어에선 메인으로 취급하는 브랜드는 독일산 콘티넨탈 타이어가 주종이므로 주로 많이 권한다.  

실제 국산 한국, 금호 타이어 상품 대비 대략 10.0원 정도 차이가 나서 생각해 보다 결국 콘티넨탈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매장은 넓고 시원시원하다.

벽면으로는 다양한 타이어들이 전시되어 있고 가게 전면 쪽에는 사무실 겸 대기실이 있다.

얼라이먼트 등 다른 업체어서 하는 모든 타이어 작업이 가능한 곳이다.  



콘티넨탈 타이어 전문점(?) 답게 다양한 홍보 문구가 있는데 방문일 기준 구입 후 1년, 10,000km 이내 타이어 문제가 생기면 1:1 교환을 해준다고 한다.  



그랜드 타이어에서 시행하는 서비스 품목인데 다른 곳들과 비슷하다.

타이어 위치 교환 무상, 휠얼라이먼트 무상점검등은 요즘은 웬만한 업체들이 다 하는 편이고 그랜드에선 휠세척도 한다고 한다.  

중요한 건 새 타이어를 교환하고 1년 10,000km 정도에 위치 교환(그랜드에서 구입 시 무상)을 해주면 타이어를 확실히 오래 쓸 수 있는 건 맞다.

귀찮거나 바빠서 점검하지 못하면 아무래도 좀 더 자주 타이어를 교환하게 될 확률이 높다.  



기존에 쓰던 195 / 55 , 16 타이어

이제는 많이들 알지만 이 숫자의 의미로는 195는 땅과 맞닿는 폭 사이즈를 지칭하고 55는 옆에서 봤을 때 휠 공간을 뺀 높이, 마지막 16은 타이어 사이 휠이 들어가는 휠 사이즈를 말한다.  

귀차니즘에 알아서 해달라는 사람도 많은데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최소 이 정도 상식은 알고 접근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

기존에 쓰던 사이즈의 타이어가 재고도 없고 생산 자체도 많이 하지 않아서 폭을 205 사이즈로 넓혀 장착했다.

195 사이즈를 쓸만한 차량들이 이제는 많이 없기 때문일 것이다.  

이렇게 장착하면 몸으로 체감될 만큼 큰 차이가 있는 건 아니겠으나 지면과 접촉면이 넓어지는 만큼 연비가 떨어지는 대신 브레이크 성능에는 더 도움이 되는 게 맞다.  



이것도 마니아들은 다 아는 내용이지만 한 가지 더 타이어 구입에 팁을 보태면 고무제품 특성상 언제 생산했냐가 중요한데 그걸 아는 방법은 몇 년, 몇 주 차에 만든 타이어 인지 원형 안에 표기된 4 자리 숫자로 타이어 바깥면에 각인이 되어 있어서 새 타이어 구입할 때 확인해 주면 좋다.  

사진에 타이어는 19년 47번째 주 대충 19년 10월 말이나 11월 초에 생산된 타이어란 얘기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새 타이어라도 생산된 지 오래된 타이어는 아무래도 고무제품 특성상 소위 기름기(?)가 빠진다고 보는 게 맞기 때문에 중고 타이어만큼은 아니겠지만 생산된 지 오래된 타이어는 피하는 요령이다.  



새로 장착한 콘티넨탈 205/55/16 타이어 짝당 140.0에 장착했다.  

사실 여러 군데 발품 팔아 비교해보고 해야 했으나 그러지는 못했다.

여건상 급하게 해결해야 돼서 아쉬움이 있지만 대신 오프매장에서 구입한 몇 가지 혜택을 보는 걸로 위안을 삼는다.  
(추후 검색해 보니 해당 타이어는 검색으로도 잘 안 나와 가격이 좋은 건지 어쩐지 판단이 서지 않지만...)


가격만으로 보면 그랜드 타이어가 제일 싸다고 할 수는 없다.  

제일 저렴하게 하려면 인터넷 발품 팔아서 구매하고 장착은 따로 하는 게 싸긴 하지만 그 과정을 다 직접 하기 힘들다면(일부 업체 출장 장착도 있긴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하는 수밖에 없는데 그럴 때 사후 서비스나 대처가 좋은 곳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다.

어차피 사정상 직접 다 해결이 안 돼서 하는 거면 차라리 믿을만한 곳에서 진행하는 게 차라리 낫다는 생각이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은 타이어는 안전 관련해 중요한 품목이라 좀 더 투자하더라도 새타이어와 좀 더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는 생각이다.  



그랜드타이어 양산지점
055-374-3003
경남 양산시 상북면 양산대로 1222
9시 ~ 19시 (토요일 8시 30분 ~ 17시)
매주 일요일 휴무(예약 시 작업가능)


[네이버 지도]
https://naver.me/IMpIs0zo

네이버 지도

그랜드타이어 양산지점

map.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