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맛집

[경남/함양군] 특별한 대구뽈찜 달동네 식당

라미네즈 2024. 10. 17. 07:43
반응형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독특한 대구뽈찜 달동네




달동네라는 식당을 처음 알게 된 건 백종원 님에 님아 그 시장을 가오라는 유튜브를 보고 급 가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그 이유는 누가 봐도 이색적인 대구뽈찜이 정말 신기해 보였고 밥도둑이라며 맛있다던 평가에 도대체 "저건 어떤 맛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워낙 핫한 분이 좋게 평가하셨으니 아마도 주말에는 미어터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되었지만 그래도 지나는 길에서 멀지 않다 보니 일부러 들러서 가기로 했다.  



조용하고 평범한 주택가 동네에 뒷골목에 자리 잡은 달동네는 누가 알려주지 않으면 알기 힘든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영상에서 수십 년째 장사를 하고 계신다고 했고 백대표께서 "군수님 자주 오시나요?"라고 넘겨짚어 물어보니 돌아온 대답은 "요즘 뜸하시다"로 몫이 좋은 자리가 아닌 곳에 자리 잡은 달동네는 지역 주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식당이라는 증표였다.  

전용 주차장이 없어서 주차는 불편하지만 인근 주택가 골목에 요일별 주차제를 시행하고 있어서 요령껏 잘 찾으면 된다.  



우리는 주말 늦은 점심시간에 찾아선지 다 먹고 나서는 손님들만 있었고 여유로운 방을 독차지했으나 곧 다른 팀들도 찾았었다.  

다가구 건물 1층인데 식당 구조는 아니고 처음에 살림집으로 만든 걸 주방 정도 빼고는 거의 개조 없이 쓰느라 다른 방도 있고 두어 군데로 손님을 나눠 받았다.  



영상에서 본건 갈치조림과 대구뽈찜인데 갈치조림 스타일이 너무 맛있게 보였지만 둘이서 다 맛볼순 없을 것 같아 어디서도 보기힘든 독특한 스타일에 대구뽈찜을 주문했다.



함양이란 동네가 산이 좋은 동네다.  
그래선지 나물 반찬이 많았는데 하나같이 맛있어서 다시 리필에 리필을 했을 정도다.  

요즘은 어느 식당을 가도 나물반찬 많은 가게가 드문 편인데 너무 맛있게 비우고 흡족했다.  


뚝딱 만들어 주신 충격적인 비주얼에 대구뽈찜 한상...  



백대표가 대구뽈찜을 받고 먹다 남은 걸 갖다 줬냐고 물어봤을 정도로 어디에서도 못 봤다는 그 비주얼이다.  

영상을 못 본 마나님은 물론 보고 온 나도 실물을 접하니 당황스럽긴 마찬가지다.  

우리가 흔히 아는 찜스타일이 아니다.  
백종원 대표는 밥도둑이고 코다리찜 같다고 했지만 나는 그것보다 더 마른 음식 스타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밥을 두 공기나 먹었으니 밥도둑이긴 한데 어디서든 보지 못한 스타일이었으니 먹으면서도 이건 뭐지?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고 비슷한 음식을 떠올리기 힘들었고 지금 생각해 보면 찜, 조림 스타일보다는 잘 말린 황태에 양념 발라 구워 잘라 낸 것 같은 스타일이다.

마나님은 익숙하지 않아선지 살짝 부담스럽다고 했고 나도 스타일에 익숙하지 않지만 달콤 짭조름한 게 밥하고 먹기에 좋았다.  


산 좋고 물 좋은 고장에 자리 잡은 달동네에서 특별한 대구뽈찜 무척 즐거웠고 다음번엔 갈치조림 한번 맛보고 싶은 곳이다.




달동네식당
055-963-1230
경남 함양군 함양읍 용평길 11-13 달동네식당
11시 ~ 20시 (매주 목요일 휴무)

[네이버지도]

https://naver.me/xVAOrIML

네이버 지도

달동네식당

map.naver.com


728x90